아담 스미스(Adam Smith) 연방하원의원, 시애틀 한인사회 타운홀 미팅행사 개최

아담스마스 하원의원 “한국은 경제•군사등 모든면에서 아주 중요한 파트너” 언급

아담스마스하원의원한국은경제·군사등모든면에서아주중요한파트너언급

간담회에서한인커뮤니티여러이슈다뤄

아담스마스워싱턴주연방하원(민주당)이한간담회에서“한국은경제·군사등모든면에서아주중요한파트너”라고언급하고“동아시아민주주의를위한중국세력확장견제에호주·인도·태국·베트남·필리핀과함께중요한역할을한다”고말했습니다.

한인들을위한간담회는4일페더럴웨이한인회에서페더럴웨이한인회가준비하여열렸으며20여명의지역한인지도자들이참석했습니다.

간담회에참석한권원직총영사와의대화에서스미스의원은“한국은미국의민주주의파트너로대태러,펜데믹,경제,군사면에서 ‘crucially important’, 즉아주중요한파트너라고말했습니다.또그는아시아에서세력을확장하는중국에견제하기위해민주주의파트너인호주·인도·태국·베트남·필리핀과함께중요한역할을감당하고있다”고언급했습니다.

이외에도권총영사가질문한이민확대, 2005년이전입양된입양아의시민권취득문제등도다루어졌습니다.

다른참석자들은동양인증오범죄문제,노숙자와범죄해결방안을질문했고, ‘한반도평화법안’발의통과지지등의요구도있었습니다.

5월20일미하원에서발의된‘한반도평화법안’(Peace on the Korean Peninsula Act)은한국전쟁종전선언과평화협정체결, 북미간연락사무소설치등한반도평화체제구축을위한구체적인조치들을포괄적으로담은미의회의첫법안입니다.

이법안은하원민주당의원 4명이공동발의했습니다. 하원외교위소속브래드셔먼의원이주도했고한국계앤디김의원을비롯해로칸나의원, 그레이스멩의원에참여했습니다.

앞서지난회기엔칸나의원이한국전종전선언을촉구하는결의안에발의했지만일부진보파의원의지지에그쳐소관상임위심의조차받지못한채회기가종료돼자동폐기된바있습니다.

행사마지막에는김성훈평화통일자문회의시애틀회장이스미스의원에게감사패를전달했습니다.

[이양우기자]

 

leave a reply

Reendex

Must se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