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주 한식 세계화협회(HANSIK ASSOCIATION OF WASHINGTON STATE, 회장 이진성)가 오는 5월 15일 월요일 오전 10시에 임시총회를 개최한다. 이번 총회는회장단 및 임원 선출과 한식 진흥원 지원 사업, 식자재 공동 구매 사업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워싱턴주 한식 세계화협회는 지난 2023년 4월 3일 한식 진흥원으로부터 해외 협의체로 정식 선정되었다. 이에 따라 워싱턴주 한식 협의체와 북가주에서 개최되는 북미주 한식 세계화 총연합회 정기총회에 참석할 회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번 총회는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한식의 세계화를 이끌어 나갈 방향을 모색할 것이다.
임시 총회는 전통 설렁탕(31248 Paciic Hwy S, Federal Way. WA 98003)에서 개최되며, 참석을 원하는 회원들은 박미라 사무국장(연락처: 206.459.1848)에게 연락하면 된다.
이번 총회를 통해 워싱턴주 한식 세계화협회는 회장단 및 임원 선출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앞으로 협회의 활동에 선도할 인물들을 찾고자 한다. 또한 한식 진흥원 지원 사업을 논의하여 해외에서 한식의 인지도를 높이고 맛과 영양 면에서 한식의 가치를 알릴 방안을 모색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식자재 공통 구매 사업을 논의하여 회원들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경제적 이익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찾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