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분 한 분 모두가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2023 삼행시·사행시 글짓기 공모전에 이기봉씨 금상·조수경씨 은상·전명자씨 동상
민주평통 시애틀협의회가 지난 19일 KOAM-TV 공개홀에서 제20기 해단식을 가졌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김성훈 협의회장, 서은지 시애틀총영사가 참석한 가운데 사업보고, 재무보고, 감사보고 외에도 서은지 시애틀총영사에게 민주평통 감사패 증정 및 2023 청년 한반도평화통일 프로그램 표창장 수여, 민주평통 장학금 수여, 그리고 2023 삼행시·사행시 글짓기 공모전 수상자에게 상장 및 상금 수여 등이 있었다. 해단식 뒤에는 메조소프라노 이태미와 피아노 조기유의 석별연주와 참석자들이 다함께 통일의 노래를 제창하고 만찬을 가졌다.
김종월 간사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출범식부터 평통 세계 청년 컨퍼런스, 시애틀 총영사관 강연회, 한반도 평화통일 발표대회, 조선 다큐멘터리 시사회, 현지인과 함께하는 평화통일 워크샵 등 민주평통에서 진행한 주요한 사업들을 발표했다. 김용규 재무위원장,온정숙 재무차장은 각각 재무와 감사에 대한 보고를 진행했다.
그 후에는 Faith Serenity Reuy-Mang과 Hayden Nguyen에게 2023 청년 한반도평화통일 프로그램 표창장을, Samantha Murray와 Jesse Nguyen에게 민주평통 장학금이 수여됐다. 2023 삼행시·사행시 글짓기 공모전에 출품해 금상을 수상한 이기봉씨, 은상을 수상한 조수경씨 동상을 전명자씨의 상장 및 상금 수여와 평화통일을 주제로 한 삼행시·사행시 수상작 낭독 또한 이루어졌다.
[미디어어한국/ 조승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