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킹·피어스 카운티, 하루사이 50대 이상 차량 도난…주 전역에서는 24% 감소

1달 동안 피어스 카운티 393대, 킹 카운티에서는 1,148대의 차량이 도난 당해

퓨젯 사운드 자동차 도난 전담반(Auto Theft Task Force – Puget Sound)에 따르면, 2024년 현재 워싱턴주 전역에서 차량 도난 사건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약 2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4월 한 달 동안 피어스 카운티에서는 393대의 차량이 도난 당했으며, 킹 카운티에서는 1,148대의 차량이 도난 당해, 하루 평균 51대가 도난 당한 셈이다.

전담반은 보고서에서 차량 도난 건수가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지역 전역에서 활동하며 주당 여러 대의 차량을 훔친 기아 보이즈(Kia Boys) 그룹의 여러 구성원을 체포한 결과라고 전했다.

전담반은 차량 도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매일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차량 도난을 예방하기 위한 다음과 같은 팁을 제공했다:

ㆍ모든 귀중품을 제거하거나 숨길 것
ㆍ차량을 항상 잠글 것
ㆍ열쇠나 키 FOB를 차량 내부에 두지 말 것
ㆍ시동 걸린 채 방치말 것 (추운 날씨에 배기 가스로 인해 차량이 쉽게 눈에 띌 수 있음)
ㆍ도난 방지 장치 사용 (경보기, 킬 스위치, 핸들 잠금 장치)
ㆍ밝은 곳에 주차할 것

전담반은 모든 차량 소유자가 도난 방지 장치 사용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특히 아파트 단지 거주자들이 이를 우선시할 것을 강력히 권장했다. 아파트 단지가 차량 도난범의 주요 타겟이기 때문이다. 특히 기아 및 현대 모델의 소유자에게 핸들 잠금 장치를 강력히 추천했다.

전담반은 소프트웨어를 이미 업그레이드했더라도 핸들 잠금 장치를 시각적 억제 장치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그렇지 않으면 도둑이 차량을 훔치지 못하더라도 창문이 깨지고 점화 장치가 손상될 수 있다.

또한 전담반은 차량에 GPS 추적 장치(AirTag 또는 Tile)를 두어 차량이 도난당할 경우 추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추천했다.

2024년 현재까지 워싱턴주 전역에서 10,621대의 차량이 도난당했으며, 이는 지난해에 비해 23.5% 감소한 수치이다.

출처 : 시애틀코리안데일리(http://www.seattlekdaily.com)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