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코마 한인회가 오는 8월 10일 제79주년 광복절을 기념하는 대규모 축제를 개최한다.
‘광복절 기념 축제 한마당’이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8월 10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레이크우드 소재 포트 스텔라쿰 공원(8714 87th Ave SW, Lakewood, WA. 98498)에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체육대회와 노래자랑,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각 경연 입상자들에게는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어서 한인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
행사를 주최하는 워싱턴-타코마 한인회 관계자는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한인 커뮤니티의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많은 한인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유니뱅크, 온정숙보험, Bank of Hope 등이 특별 협찬하며, 광역 시애틀 한인회, 페더럴웨이 한인회, 서북미연합회, 한미여성회, 시애틀진보연대, 대한부인회, 워싱턴주 한인상공회의소, APCC 등 다수의 한인 단체가 특별 후원에 나서 의미를 더했다.
행사 참가를 원하는 한인들은 253-306-6060으로 연락하여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타코마 한인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세대 간 소통은 물론, 한인 사회의 결속력을 높이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