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시애틀 총영사관에서 개최 한다

오는 8월 15일,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시애틀 한인사회가 뜻깊은 경축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주시애틀대한민국총영사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페더럴웨이한인회 주관으로, 총영사관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시애틀협의회, 그리고 워싱턴주 5개 한인회가 공동 주최한다.

김행숙 페더럴웨이한인회장은 “이번 경축식은 79년 전 일제의 압제로부터 국권을 되찾은 기쁨을 기념하고, 광복을 위해 숭고한 희생을 하신 독립유공자들을 기리는 자리”라며 행사의 의의를 설명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독립유공자 유족들도 참석하여 그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행사는 8월 15일 화요일 오전 11시부터 주시애틀 대한민국 총영사관(115 W. Mercer St., Seattle, WA 98119)에서 진행된다. 주최 측은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참석을 희망하는 동포들의 사전 예약을 요청하고 있다.

이번 경축식은 단순한 기념행사를 넘어 서북미 한인사회의 결속을 다지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워싱턴주의 5개 한인회가 공동으로 주최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지역 한인사회의 단합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주시애틀 총영사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독립운동가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특히 젊은 세대들에게 우리 역사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경축식은 애국가 제창을 시작으로 독립선언서 낭독, 독립유공자 후손 인사, 기념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문화공연도 준비되어 있어, 참석자들에게 뜻깊은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참석을 원하는 동포들은 페더럴웨이한인회(전화: 253-224-3020, 이메일: wafwkaa@gmail.com)로 연락하여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이번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은 서북미 한인사회가 하나 되어 조국의 광복을 기념하고, 선조들의 독립정신을 계승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일 시: 2023년 8월 15일 (화요일) 오전 11시
■ 장 소: 주시애틀 대한민국 총영사관
115 W. Mercer St., Seattle, WA 98119
■ RSVP:  253-224-3020 / wafwkaa@gmail.com

출처 : 시애틀코리안데일리(http://www.seattlekdaily.com)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