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워싱턴주체육회, ‘2023 서북미 스포츠 한마당’개최
재미워싱턴주체육회는 지난 8일 시애틀 턱윌라 파크 & 커뮤니티 센터에서 2023 서북미 스포츠 한마당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턱윌라 파크 & 커뮤니티 센터에서 열린 올해 ‘스포츠 한마당’행사에는 한인은 물론 미 주류사회 인사, 한인사회 단체장 타문화 커뮤니티까지 참석해 신나는 게임을 즐기고 한국 음식과 전통 음악, 의상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재미워싱턴주체육회가 지역 한인들의 활발한 활동을 지원하고자 개최된 이날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레드ㆍ블루ㆍ그린ㆍ옐로우 등 모두 4개 팀으로 나눠 훌라후프 줄넘기 전달, 줄다리기, 신발차기 등의 경기를 펼치며 마치 동심으로 돌아간 듯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냈습니다.
조기승 체육회장은 “이번 스포츠 한마당을 통해 동포들의 생활체육 활성화와 건강한 동포사회 구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조 회장은 “인종과 세대를 초월해 스포츠와 게임으로 하나되도록 스포츠한마당을 준비했다”며 “예상보다 한인 참석자들이 적어 아쉬웠지만 올해는 외국인들이 많이 참석해 다같이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습니다.
행사 준비를 맡았던 이원규 체육회 수석부회장과 김중국 준비위원장은 “한인들이 주류사회와 모처럼 어울려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고 인종을 떠난 우정을 나눈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면서 “체육회가 펼치는 행사나 활동에 많은 성원을 보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재미워싱턴주체육회는 한인들의 사회적인 활동과 친목을 도모하고, 인종 간의 우정과 화합을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행사와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며 동포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체육 활동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한편 재미워싱턴주체육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과 행사를 통해 한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동포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KBS WA / 이윤석 기자]